본문 바로가기

식품/식품위생

위생사 시험후기

여러분 안녕하신가요?

저는 이번 달에 농산물품질관리사 시험과 위생사 시험을 준비하느라 포스팅을 못했는데요, 이번 시험이 끝나고 이렇게 다시 포스팅으로 인사를 드리게 됐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위생사 시험을 준비하는 분들을 위해서, 위생사 시험에 필요한 몇 가지 팁과 시험장 실제 후기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위생사 시험후기

이번 달 14일에 농산물품질관리사 2차 시험이 있었고 21일에 위생사 시험이 있었는데요, 저는 두 시험을 세 달 정도 전부터 준비를 했습니다. 위생사 시험은 한 달하고 며칠 더 되는 날 전부터 준비를 한 것 같습니다.

 

시험준비

시험을 준비하면서 제가 학교를 휴학한 상태이기도 하고, 아무래도 머리를 많이 쓰지 않았던 상태라 인강을 보고 준비를 해야 하나 고민을 많이 했습니다. 하지만 금전적으로 충분하지 못했던 상황이기도 해서.. 교재만 구입하여 공부를 하였습니다.

위생사 교재

위에는 제가 공부했던 교재인데요, 이 책을 구매한 이유는 필기·실기 책이 같이 있고, 기출문제도 들어있어 구매를 하게 되었습니다. 참고로 위생사 시험은 필기 + 실기를 보게 됩니다. 실기시험이라고 해서 진짜로 무언가를 만져서 치는 시험이 아니고, 실험이나 측정에 이용되는 실험 도구에 관한 내용과 위생과 관련 내용들이 나오는 문제를 푸는 것입니다.

 

우선 책을 사면 책이 굉장히 두껍습니다. 위생사 시험은 공부해야 할 양이 어느 정도 있기 때문에 때문에 공부를 시작하기 전에 어떻게 공부를 할지 계획을 짜는 것이 중요합니다. (필기파트와 실기파트에서 내용적으로 겹치는 부분도 있으니 참고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저는 일주일에 2과목을 끝내려고 노력했습니다. (필기 5과목, 실기 과목 있음) 저는 개인적으로 필기시험에서 위생관계법령 파트가 골칫거리였던 것 같습니다. (실제로 그 파트에서 다른 과목에 비해 많이 틀리기도 했고요..) 각자 헷갈리거나 어려운 파트가 다 다를 텐데요, 그런 부분을 신경 써서 공부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시험장 후기

저는 시험을 제가 다녔던 중학교에서 보게 되었는데요, 그래서 그런지 모르겠는데 다른 시험을 볼 때보다 긴장이 조금 덜 했던 것 같습니다.

 

위생사 시험 시간표

위에는 위생사 시험 시간표인데요, 생각보다 시험시간이 긴 편입니다. 그래도 막상 시험을 보다 보면 시간이 빨리 흘러갔던 것 같습니다.

 

제가 준비해 갔던 것은 필기구, 컴퓨터용 싸인펜, 수정테이프, 물, 휴지, 공부할 책, 응시표, 코로나 자가 문진표입니다.

물이나 휴지는 시험시간이 그래도 어느 정도 있기 때문에 준비해 가면 좋은 것 같고, 코로나 자가 문진표는 제가 따로 출력해서 작성하여 건물에 들어갈 때 제출을 하고 들어갔습니다. 

 

시험을 다 보고 나서는 원서를 접수했던 사이트에서 가답안이 나오기 때문에 보고 채점을 하면 되겠습니다. 시험 당일 기준 오후 6시쯤에 나오는 것 같습니다.

이번 포스팅은 위생사 시험을 치른 저의 지극히 개인적인 후기였는데요, 도움이 되었을지는 모르겠네요.

 

2020/10/14 - [식품/식품위생] - 위생사시험

 

위생사시험

위생사시험일이 점점 다가오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위생사가 무엇인지 알려드리고, 향후 위생사의 진로 및 전망은 어떤지, 위생사시험의 응시자격에는 어떠한 것이 필요한지에 대해

gamgyulboy.tistory.com

 

위생사 시험 준비하시는 분들 모두 열심히 공부하시고 좋은 결과가 있기를 바랍니다.

'식품 > 식품위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위생사 면허증 발급  (0) 2021.01.12
위생사시험  (0) 2020.10.14
식품위생 개념  (0) 2020.09.02
농약 PLS 및 농약잔류허용기준  (0) 2020.08.12
감자독 솔라닌 : 감자싹이 위험한 이유  (0) 2020.06.29